
5월도 끝이났다.
5월은 진짜 극도로 트레이딩을 제한했다.
그냥 포트를 구축해놓고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라는 나이브한 마음으로...


대형주 장세로 인한 코스피는 엄청나게 상승했으나 내 주 종목들이 포진한 코스닥은 5월 초 대비 20%가량 하락...
아프다.
과감하게 종목 교체를 했다.
우선 오를만큼 오른 한선엔지니어링과 디앤디파마텍 매도
SK오션플랜트 손절.. (손익비 측면에서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게 더 나을 것이라 판단)
큐리옥스 일부 자르고 알테오젠도 일부 익절...
장 변동성이 너무 크다보니 아주 이성적으로 판단은 못한것 같기도??
그리고 매수한 종목
GRT, 에스비비테크, OCI홀딩스, 알멕, 메지온
SK오션플랜트나 ISA계좌에 있는 세아제강지주 등 강관, 풍력 관련주를 자르고
전자, 로봇, 태양광, 우주, 바이오 등 성장주로 포트를 재편했다.
이러고 나면 갑자기 또 에너지 관련주들 급등하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최근 흐름을 완전 이탈한 종목이라 교체하는게 낫다고 판단했다.
어려운 시장이지만 이제 이 종목들로 잘 견뎌야지...라고 생각하고 이틀후...

정말 억까가 따로없군...

그래도 원래 가지고 있던 알테오젠과
5월에 크게 상승해준 한선엔지니어링, 디앤디파마텍 덕분에 매도 기준으로는 수익.. 의미가 있나 싶긴하다.
6월은 어떻게 해야할까?
대응은 자신없고 이번엔 버틸 수 있을까?
내가 생각하는대로 시장이 흘러가주면 좋겠다..
DISCLAIMER
본 자료는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유인, 투자 권고, 종목 리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습니다.
본 자료는 개인의 투자 스터디 차원에서 작성된 자료이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 자료에 대한 사항은 자료 작성자 개인이 작성한 자료이므로 작성자가 소속된 회사의 의견과는 무관합니다.
본 자료의 내용은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정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투자 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의 결정으로 행해져야 하며 본 자료는 어떠한 판단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투자 > 투자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6년 5월 매매기록(260501~260531)_2부 (0) | 2026.06.03 |
|---|---|
| 26년 4월 매매기록(260401~260430)_2부 (0) | 2026.05.06 |
| 26년 4월 매매기록(260401~260430)_1부 (0) | 2026.05.06 |
| 260427 포트폴리오와 고민 2탄 (0) | 2026.04.27 |
| 260420 포트폴리오와 고민 (1) | 2026.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