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투자기록

26년 5월 매매기록(260501~260531)_1부

주시오패스 2026. 6. 2. 22:09

본계좌 5월 매매내역

 

5월도 끝이났다.

5월은 진짜 극도로 트레이딩을 제한했다.

 

그냥 포트를 구축해놓고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라는 나이브한 마음으로...

 

 

코스피 1년차트
코스닥 3개월 차트

 

 

대형주 장세로 인한 코스피는 엄청나게 상승했으나 내 주 종목들이 포진한 코스닥은 5월 초 대비 20%가량 하락...

아프다.

 

과감하게 종목 교체를 했다.

 

우선 오를만큼 오른 한선엔지니어링과 디앤디파마텍 매도

SK오션플랜트 손절.. (손익비 측면에서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게 더 나을 것이라 판단)

큐리옥스 일부 자르고 알테오젠도 일부 익절...

 

장 변동성이 너무 크다보니 아주 이성적으로 판단은 못한것 같기도??

 

그리고 매수한 종목

GRT, 에스비비테크, OCI홀딩스, 알멕, 메지온

 

SK오션플랜트나 ISA계좌에 있는 세아제강지주 등 강관, 풍력 관련주를 자르고 

 

전자, 로봇, 태양광, 우주, 바이오 등 성장주로 포트를 재편했다.

이러고 나면 갑자기 또 에너지 관련주들 급등하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최근 흐름을 완전 이탈한 종목이라 교체하는게 낫다고 판단했다.

 

어려운 시장이지만 이제 이 종목들로 잘 견뎌야지...라고 생각하고 이틀후...

 

ㅋㅋㅋㅋㅋ

 

정말 억까가 따로없군...

 

본계좌 5월 주식실현손익

 

그래도 원래 가지고 있던 알테오젠과

5월에 크게 상승해준 한선엔지니어링, 디앤디파마텍 덕분에 매도 기준으로는 수익.. 의미가 있나 싶긴하다.

 

6월은 어떻게 해야할까?

대응은 자신없고 이번엔 버틸 수 있을까?

 

내가 생각하는대로 시장이 흘러가주면 좋겠다..

 

 

 

DISCLAIMER
본 자료는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유인, 투자 권고, 종목 리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습니다.
본 자료는 개인의 투자 스터디 차원에서 작성된 자료이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 자료에 대한 사항은 자료 작성자 개인이 작성한 자료이므로 작성자가 소속된 회사의 의견과는 무관합니다.
본 자료의 내용은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정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투자 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의 결정으로 행해져야 하며 본 자료는 어떠한 판단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