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도 끝이났다.5월은 진짜 극도로 트레이딩을 제한했다. 그냥 포트를 구축해놓고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라는 나이브한 마음으로... 대형주 장세로 인한 코스피는 엄청나게 상승했으나 내 주 종목들이 포진한 코스닥은 5월 초 대비 20%가량 하락...아프다. 과감하게 종목 교체를 했다. 우선 오를만큼 오른 한선엔지니어링과 디앤디파마텍 매도SK오션플랜트 손절.. (손익비 측면에서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게 더 나을 것이라 판단)큐리옥스 일부 자르고 알테오젠도 일부 익절... 장 변동성이 너무 크다보니 아주 이성적으로 판단은 못한것 같기도?? 그리고 매수한 종목GRT, 에스비비테크, OCI홀딩스, 알멕, 메지온 SK오션플랜트나 ISA계좌에 있는 세아제강지주 등 강관, 풍력 관련주를 자르고 전자, 로봇,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