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사색

YM리서치 로이님의 투자이야기

주시오패스 2026. 5. 5. 21:26

 

 

https://m.blog.naver.com/royvalue/224275285470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투자 하는 이유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최근에 초심을 좀 잃었다. 나는 원래 좋은 기업을 좋은 가격에 사서 기다리는 투자를...

blog.naver.com

 

 

구구절절 공감가는 이야기

 

투자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본인만의 스타일을 찾아야하고

본인의 스타일대로 투자를 해야하는 것 같다.

 

나도 올해 초에 시장의 변동성에서 베타를 찾아보고자 매매 빈도를 아주 늘렸었다.(평소 스타일과는 다르게)

 

퐁당퐁당 하는 시장에서 당퐁당퐁을 찍으며 코스피가 ATH를 찍을때 계좌는 쪼그라들...

 

내가 원래 투자하던 스타일을 다시 찾아가려고한다.

 

급할 필요가 전혀 없다.

 

살아 남는 것이 강한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