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사색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와이스트릿 피터케이님)

주시오패스 2026. 4. 16. 07:25


주식투자를 거의 10년 가까이 해오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그냥 남이 좋다는 주식을 덥석 사는 것은 아닐까??

스터디를 한다고는 하나 주체적으로 내가 찾아보고 내가 내것으로 만들어서 투자를 한 것이 얼마나 될까??

https://youtu.be/xWg-ODghXBU?si=aC0QgQ0jUB--oRBh

평범한 회사원이 자산가 된 가장 쉬운 방법. '이것'에 투자해야 성공합니다 / 재야의 고수들 / 피

피터케이 김장원 전업투자자 (1부) / 26년 4월 13일 녹화00:00 직장인 → 시공간을 지배하는 자의 비결06:16 주식으로 망한 사람들의 착각11:00 투자는 공부만이 답이 아니다16:45 수익을 결정짓는 3가지

www.youtube.com


와이스트릿에 나온 피터케이님 영상을 보다가 그런 생각이 팍 들었다.

제대로 된 스터디를 해야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올해만 하고 투자를 그만 둘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근데 피터케이님 예전보다 왜케 멀끔해지신 기분이지??
와이스트릿에 슈카 아저씨 나온줄 알고 눌렀는데 피터케이님이었다.

최근에 책도 집필하셨다고 하던데 책도 꼭 읽어봐야겠다.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하는지도 중요한데 그걸 잊고 살아온 것 같다.

하면 할수록 반성하게 되는 투자의 세상..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