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음식

당산동 꽃게탕 맛집 당산항

주시오패스 2026. 4. 28. 00:05

 

당산항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46가길 15


당산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내는 날

전야제로 꽃게탕을 먹으러 갔다.

 

몰랐는데 꽃게 눈이 이렇게 적나라할줄이야...

 

사실 나는 꽃게탕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

가성비가 떨어지는 음식이랄까??? 비단 음식을 살때 값이 비싸서의 문제라기 보단 살을 발라먹기가 불편해서 썩 좋아하지 않는다.

 

다만, 아내가 꽃게탕을 정말정말 좋아해서 가게된 곳 당산항!!

 

근처 고구려양고기를 가다가 본 적은 있었는데, 실제로 방문은 처음이었다.

꽃게탕

 

꽃게 살을 발라먹는게 귀찮아서 좋아하지는 않지만, 막상 국물을 한입 먹었는데 아! 맛집이구나 싶었다.

 

딱 소주안주다 ㅎ 두부가 한움큼 들어가 있었으면 좀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꽃게탕은 파는곳이 많지는 않다보니 아주 훌륭한 식당이라 생각한다.

 

 

유린기

 

꽃게탕만 먹기는 좀 허전해서 유린기도 하나 시켰다.

이자카야류 식당에서도 유린기를 파는지 몰랐는데, 그래서 그런지 흔히 먹던 중식 유린기와는 좀 다른 맛이었다.

 

조금 더 슴슴하다고나 할까???

 

꽃게탕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식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