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사색

증시는 어떻게 될까?(미국, 이란, 호르무즈해협 등)

주시오패스 2026. 4. 13. 21:13

 

코스피 일봉_네이버증권

 

네이버증권 코스피 일봉 차트

 

3월 3일 이후에 정말 주가가 크게크게 흔들린다.

 

근데 그 폭은 점점 줄어드는듯...

 

시장에 내성이 생기고 있는 것 같다.

 

오늘도 5%정도씩은 위아래로 움직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네이버증권_오늘의 증시

 

코스닥은 심지어 상승해서 마감했다 ㅋㅋㅋㅋㅋ 황당하구만..

 

미국과 이란의 분쟁은 점차 완화되고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현재 매크로에 직면한 문제들이 해결된걸까??

그건 아닌것같다.

 

원유 이슈나 대한민국의 에너지 안보이슈.. 미국/사우디 할 것 없는 LNG 등 인프라 투자는 계속되지 않을까??

 

당분간 바이오보다는 이런 실물경제에 영향을 주는 자산들이 더 좋을 것 같다.

(3월부터 그런 종목들이 훨씬 좋았음 ㅋㅋ 이제와서 뒷북은 아닐지...)

 

어찌됐든 에너지/인프라 자산에 대한 익스포져는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겠다.

단순하게 끝날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임....

 

현재는 세아제강지주와 SK오션플랜트를 매수했다.

SK오션플랜트는 매각 이슈도 있어서 변동성이 좀 크지만 사업만 보면 꽤나 매력적인 사업들이 많이 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