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업이야기

좋은소식이 계속 들려오는 대한민국 코스닥 1위 기업

주시오패스 2026. 5. 16. 22:37

 

지난 한 주간 알테오젠 관련 좋은 소식들이 정말 많이 보였다.

 

알테오젠 주봉_네이버

 

 

1주일간 주가가 상승했는데 그게 37만원 수준 ㅋㅋㅋㅋ

1월에 머크 로열티율 공개 이슈 이후에 신뢰를 회복하기가 쉽지는 않다.

 

관련해서는 계속 호재가 나오고 있는 기업...

시총은 20조가 채 안된다.

 

1년에 5천억도 못버는 회사가 20조면 비싼거 아니냐?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뭐 알테오젠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에 따라 판단이 다르지 않을까싶다.

 

 

https://t.me/alteogenIR/179

 

알테오젠 IR

안녕하세요. 당사의 파트너사 MSD(북미 내 Merck)가 제기한 할로자임의 MDASE 특허에 대한 PGR(Post-Grant Review, 특허무효심판) 결과에서 11,952,600 특허에 대해 특허무효(unpatentable)의 결과가 나왔다는 소

t.me

 

안녕하세요. 당사의 파트너사 MSD(북미 내 Merck)가 제기한 할로자임의 MDASE 특허에 대한 PGR(Post-Grant Review, 특허무효심판) 결과에서 11,952,600 특허에 대해 특허무효(unpatentable)의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펌: 알테오젠 IR)

 

우선 머크가 할로자임에게 건 MDASE PGR 결과가 발표되었다. MDASE 특허 무효 심판!

 

https://m.biospectator.com/view/news_view.php?varAtcId=28730

 

"머크, 할로자임 'MDASE 특허' 심판(PGR)서 무효 판단"

알테오젠(Alteogen)은 파트너사 미국 머크(MSD)가 할로자임(Halozyme)의 ‘MDASE 특허’를 상대로 제기한 특허무효심판(PGR)에서 할로자임의 특허가 무효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13일 밝혔다. MDA

www.biospectator.com

 

 

안녕하세요. 알테오젠의 아이젠피주(성분명: 애플리버셉트, 프로젝트명: ALT-L9,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가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습니다. 

ALT-L9은 지난해 유럽에서 ‘Eyluxvi(아이럭스비)’라는 제품명으로 품목허가를 취득한 데 이어 국내까지 승인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알테오젠은 이번 품목허가를 기반으로 국내 출시를 추진할 계획이며, 관련 공시 및 PR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펌: 알테오젠 IR)

 

 

그리고 몇일 뒤 아일리아 바이오 시밀러의 국내 품목허가! 제형과 제법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은 알테오젠 뿐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358333?sid=101

 

알테오젠 파트너 MSD '키트루다 큐렉스', 美서 가파른 성장세 지속

알테오젠의 제형변경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MSD의 '키트루다 큐렉스'(SC제형)가 미국에서 출시 초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원천기술을 제공한 알테오젠의 SC

n.news.naver.com

 

키트루다 Qlex(SC제형) 관련 성장 관련 기사

 

 

 

그리고 오늘..

안녕하세요.
당사 제조특허에 대한 IPR 청구가 기각되어 안내드립니다.

할로자임이 청구시 제시한 공개 문헌 및 선행기술만으로는 심판 대상 청구항 중 어느 하나에 대해서도 당사 제조방법 특허의 신규성 또는 진보성을 부정해 특허를 무효화할 가능성을 충분히 입증하지 못한다고 판단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https://alteogen.com/kr/sub/ir/information.php?mode=view&bid=2&idx=291&page=1

 

ALT-B4 제조특허 IPR 청구 기각 관련 주주 안내문 - 보고서 - 알테오젠 ALTEOGEN

 

alteogen.com

 

알테오젠의 연전 연승중

 

솔직히 지금은 조금 과장해서 키트루다 SC정도만 시총에 반영이 된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알테오젠에게는

 

사노피(듀피젠트)

산도즈 바이오시밀러

다이치산쿄(엔허투)

아스트라제네카(임핀지 등)

바이오젠

GSK

...

 

등등 정말 많은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맞다고 생각한다.

 

 

가장 투자하기에 마음이 편한 바이오 회사 중 하나가 아닐까...?

 

 

 

 

DISCLAIMER
본 자료는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유인, 투자 권고, 종목 리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습니다.
본 자료는 개인의 투자 스터디 차원에서 작성된 자료이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 자료에 대한 사항은 자료 작성자 개인이 작성한 자료이므로 작성자가 소속된 회사의 의견과는 무관합니다.
본 자료의 내용은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정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투자 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의 결정으로 행해져야 하며 본 자료는 어떠한 판단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