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업이야기

2026년 5번째 상한가(한선엔지니어링)

주시오패스 2026. 5. 13. 21:29

정말 신기한 해를 보내고 있다.

 

2026년에는 계좌가 쪼그라드는데 개별 종목에서 재미난 경험을 많이 하는중

 

한선엔지니어링_네이버증권

 

11시 경 부터 상한가에 물량이 잠기기 시작하더니 그대로 마무리...

 

올해 5번째 상한가이다.

 

순서는 기억이 안나지만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이프릴바이오, WTI원유선물, 안트로젠 그리고 한선엔지니어링까지..

 

중간에 SK오션플랜트도 상 한번 가지 않았었나 싶은데...

 

연말이나 상반기 결산때는 올해 상한가 맞았던 종목들의 주가추이를 한 번 정리해봐야겠다.

 

 

한선엔지니어링이 상한가에 간 이유를 알아보자.

 

네이버증권 기업개요

 

우선 한선엔지니어링은 피팅 및 밸브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전방산업이 핫한 섹터들로 특히 블룸에너지향 밸류체인인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선엔지니어링 26.1Q 분기보고서

 

26년 1Q 분기보고서가 어제 나왔는데 실적을 한 번 보자

 

26.1Q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224억 / 62억 / -51억

 

25.1Q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131억 / 17억 / 18억

 

엄청난 상승이다.

 

당기순이익은 메자닌 관련 평가손실이므로 그냥 회계적인 손실일뿐 실제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어서 크게 걱정할 것이 없다.

 

영업이익은 거의 4배.. 

 

연환산으로 보면 약 240억 수준으로 26년 POR 20배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이제 막 개화하고 있는 시장의 기업이고, 블룸에너지의 주가를 보면 이 회사의 업사이드는 좀 더 열려있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블룸에너지_네이버증권

정말 아름다운 차트구나...

 

 

 

다만 가파른 상승은 언제나 부담스럽긴 하다. 3~50%정도 더 상승이 나오면 그때는 매도를 고민해야지 

 

현대에너지솔루션 같은 꼴이 나지 않길..ㅋㅋㅋㅋ

 

그나저나 아직도 반도체 FOMO때매 못살겠다.

 

DISCLAIMER
본 자료는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유인, 투자 권고, 종목 리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습니다.
본 자료는 개인의 투자 스터디 차원에서 작성된 자료이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 자료에 대한 사항은 자료 작성자 개인이 작성한 자료이므로 작성자가 소속된 회사의 의견과는 무관합니다.
본 자료의 내용은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정 결정을 내려야합니다.
투자 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의 결정으로 행해져야 하며 본 자료는 어떠한 판단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